느낌 충만해, 다문화 싱가포르 로컬 여행

싱가포르 하면 떠오르는 것?

마리나베이 샌즈
칠리 크랩 
야경 
센토사 
레고랜드 여행 
등등등.. 

하지만 가장 '싱가포르스러운 문화와 정신'이 무어냐?라고 생각해본다면 바로 '다문화 Cultural Diversity'가 정답이 아닐까 싶어요! 
중국, 인도, 아랍은 물론 그들이 뒤섞인 그 자체가 바로 '싱가포르' 
다문화의 중점 싱가포르에서는 어디를 가야 좋을까요?  
아랍 스트리트 Arab Street
이슬람 사원인 술탄 모스크와 거리 곳곳에서 아랍풍 옷을 입은 여러 사람들을 마주할 수 있는 곳. 중동의 느낌이 매력적입니다. 형형 색색의 건물들이 위치한 '하지 레인'도 꼭 방문해 사진 찍어야 할 포인트!

술탄 모스크
하지 레인의 카페
  차이나타운 Chinatown  
전 세계에 차이나타운 없는 나라도 있을까요??갑자기 궁금해집니다! 싱가포르는 지리적/문화적 특성상 중국인들이 주를 이루고 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중국 분위기 팍팍 나는 이곳이 바로 차이나타운! 본인들의 역사와 문화를 잊지 않기 위해 헤리티지 센터도 건립하여 운영 중이랍니다.   

차이나타운에 위치한 불아사
차이나 헤리티지 센터 내부
  리틀 인디아 Little India  
싱가포르에서 중국계, 말레이계 다음으로 가장 많은 인구 수가 바로 인도계! 19세기 후반 일자리를 찾아 대거 건너왔다고 하네요. 중심가인 세랑군 로드에는 인도 마켓인 텍카 센터 Tekca Centre가 있으며 커리, 향신료, 사리 등을 구입할 수 있어요. 맛있는 레스토랑도 당연하죠?  

맛집 무투스 커리
  페라나칸 플레이스 Peranakan Place  
페라나칸이란 뜻은 중국계 남성과 말레이 여성이 결혼해 혼합된 새로운 문화! 싱가포르의 독특한 다문화의 한 축이 바로 페라나칸. 오차드 로드 중심가에 위치한 페라나칸 플레이스는 도심 분위기와 다르게 차분하면서 갑자기 새로운 곳으로 순간이동한 느낌입니다.    
페라나칸 플레이스
  말레이 헤리티지 센터 Malay Heritage Centre  
중국계 다음으로 가장 많은 말레이계. 말레이 헤리티지 센터는 싱가포르 초대 술탄이 거주하던 곳입니다. 옛 왕궁터로 넓은 분수와 아름다운 정원이 매력적!  

말레이 헤리티지 센터

2018 Copyrights. (주)투어팁스 All rights reserved. 

www.tourtips.com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