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실적 NO , 캐쉬백 YES! 무실적 캐쉬백 신용카드 3종 전격비교

혜택따라 천차만별인 카드들 중에서 카드사별로 비슷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들이 있다는 사실 알고있는가? 신용카드는 혜택을 잘 찾아 사용한다면 쏠쏠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 사실 전월 실적과 혜택 조건들을 잊지않고 꼼꼼히 챙기는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계산대 앞에서 어떤 카드로 결제할까 고민하는것이 스트레스인 사용자라면 전월실적, 결제처 구분없이 혜택을 누릴 수있는 카드를 사용하는것도 나쁘지않다.  특색있는 무실적 캐쉬백 신용카드 들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알아보자.

 

전체사용액에서 기본적으로 할인!

지금 소개할 세가지 카드들의 공통점은 다음과 같다.

1. 전월실적 조건이 없다.
2. 혜택적용금액 한도가 없다.
3. 이용횟수의 제한이 없다.

 

씨티카드 씨티 NEW 캐시백
씨티카드의 씨티포인트 적립카드인 씨티 NEW 캐시백 카드는 국내/해외 가맹점에서 0.7%가 씨티포인트로 적립되는 카드이다. VISA PLATINUM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이 카드의 장점은 크게 두가지가 있다. 유이자할부 뿐 아니라 무이자할부건에 대해서도 포인트 적립이 된다는 것. 매달 할부를 갚아가고 있는 필자는 유이자할부 거래건을 진행한 경험은 없다. 할부하면 모름지기 무이자할부가 甲이니까! 하지만 많은 무이자 할부건에 대해 포인트적립 혜택 등 부가 혜택이 적용되지않는것이 아쉬운 경우가 많은데, 씨티 NEW 캐시백의 경우는 이러한 아쉬움을 가질 필요가 없다. 두번째 장점은 캐시백 환산 시 소수점 이하는 절상된다는 것이다. 사용액이 7,600원인 경우 53.2(=7,600 x 0.7%)에서 소수점 이하가 절상된 54원이 적립된다는 뜻으로, 1포인트까지 놓치고싶지 않은 우리 모두를 위한 혜택이지 않을까?

덧붙이자면, 현재 씨티카드 자체적으로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카드발급을 고민하고 있던 사용자들은 내역을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출처: 씨티카드 홈페이지>
삼성카드 삼성카드4
씨티 NEW 캐시백이 VISA PLATINUM 서비스를 누릴 수 있었다면, 삼성카드4는 American Express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카드 4의 눈에 띄는 장점은 세가지가 있다. 첫번째, 10만원 이상 결제시 0.3%를 추가할인 받아 총 1%를 할인받을 수 있다. 대신 무이자할부 적용금액에 대해 할인이 적용되지않으므로, 할부서비스를 즐기지 않는 사용자의 경우에 좀더 적합한 카드라고 생각된다. 무이자 할부거래 건이 적립이 안된다고 아쉬워하긴 이르다. 이 카드의경우 모든 가맹점 5만원 이상 결제시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가 제공된다.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결제방법을 선택하면 언제든지 아쉽지 않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셈이다. 세번째 장점은 모든 영화관 1만원 이상 결제 시 2,500원 결제일할인이 된다는 점이다. 이 혜택의 적용조건은 직전 3개월 월평균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이 10만원 이상 시 제공되며, 일 1회, 월 5회, 연12회 횟수 제한이 있다. 현재 삼성카드4 또한 씨티 NEW 캐시백 카드처럼 연회비 100% 캐시백 이벤트가 진행중이기때문에 발급을 고민하고 있었다면 지금이 기회이다.

 

하나카드 smart Any
필자가 서브카드로 고민중인  smart Any카드는 똑똑하게(Smart) 언제나(Any) 할인받을 수 있다. 일단 Smart Any의 경우 앞서 설명했던 카드보다 기본할인율이 조금더 높은 0.8% 이다. 특히 이카드 경우 온라인결제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더욱 큰 혜택이 돌아간다. 바로 온라인 가맹점에서 0.5%가 추가할인되어 총 1.3%가 할인된다는 것이다. 1.3%도 동류의 카드 중 높은 할인율을 자랑하나, 여기에 하나카드의 페이시스템인 1Q Pay를 통해 결제를 진행한다면 0.1%추가! 총 1.4%의 청구할인이 제공된다. 전월 실적, 혜택 고민할 필요 없이 최대 1.4% 할인 혜택을 누려보자!

 

무조건 할인카드 한눈에 비교하기!
더 많은 연회비 100%제공 신용카드 보러 가기
정은애
서울시립대학교 통계학과 졸업 후 핀다(www.finda.co.kr)에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채널에서 금융상품 사용자들을 만나고 그들의 고민을 나누며 새로운 금융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