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1월 가을여행지 추천

선선한 가을 날씨와 함께 10월 전후로 개천절, 한글날 등 공휴일로 여행 가기 좋은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특히, 동남아 지역은 비로 가득했던 우기가 끝나가고 건기가 시작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황금연휴 시즌 동남아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팁을 준비했는데요.

동남아 여행 과연 언제 가면 좋을까? 도시별 기온과 강수량을 통해 과학적으로 분석해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와 지역을 추천해드립니다
  하노이, 베트남   
최적의 여행 시기 : 10월~11월
베트남은 지역에 따라 다양한 기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북부는 아열대 기후로 4계절 형태가 나타나지만 남부는 열대기후로 우기와 건기로 나누어집니다.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는 북부지역을 대표하는 도시로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0월~11월입니다. 11월 기준 기온은 최저 18° 최고 25° 정도로 초가을 날씨를 느낄 수 있습니다. 평균 강수량은 40mm 정도로 적은 편입니다.  

* 옷차림 Tip : 한국의 9월 날씨와 비슷합니다. 낮에는 반팔 옷이나 얇은 긴 옷을 준비하시고, 간혹 비가 올 수 있으니 작은 우산도 챙겨가면 좋습니다. 
  캄보디아 
최적의 여행 시기 : 11월~12월  
캄보디아는 우기와 건기로 나뉘는 열대기후가 나타납니다. 건기는 11월부터 2월까지로 가장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바로 11월, 12월입니다. 11월 기준 최저 22° 최고 29°인데요, 우리나라 여름 날씨와 비슷하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 옷차림 Tip : 얇고 시원한 옷차림을 준비하세요 하지만 일교차가 10°도 정도로 크게 나기 때문에 얇은 긴 소매 옷을 챙겨가면 좋답니다. 그리고 강한 태양으로부터 피할 수 있는 선글라스와 자외선 차단제는 꼭 챙겨가세요~
  방콕, 태국
최적의 여행 시기 : 11월~1월   
태국은 11월부터 5월까지 건기에 속합니다. 이 중 여행하기 최적의 시기는 11월 ~ 1월까지로 11월 기준 기온 최저 23° 최고 31°를 나타냅니다. 또한 평균 강수량도 50mm 정도라 비 걱정은 많이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즉, 낮엔 덥지만 비교적 습도가 높지 않아 나름 쾌적하게 여행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 옷차림 Tip : 기본적으로 얇고 가벼운 여름 옷을 준비하세요~ 단, 실내에 들어갈 경우 에어컨 바람에 춥다고 느끼실 수 있어 얇은 가디건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비엔티안, 라오스
최적의 여행 시기 : 11월~4월
라오스의 건기 시즌은 11월부터 4월이에요~ 11월 기준 기온이 최저 20°, 최고 31° 정도이기 때문에 낮에는 덥지만 밤에는 선선함을 느낄 수 있는 날씨로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10mm 정도로 매우 적은 편입니다. 비 걱정은 하지 않아도 돼요


* 옷차림 Tip : 가벼운 여름철 옷차림에 걸칠 수 있는 여벌 옷을 준비하면 좋습니다. 특히 1월 2월에는 일교차가 매우 커지는데요. 낮엔 우리나라의 한여름처럼 덥고, 밤엔 가을처럼 쌀쌀합니다. 따라서 얇은 옷부터 도톰한 옷까지 골고루 챙겨 가면 좋습니다. 

혹시 황금연휴와 공휴일에 여행 계획을 못 세우셨다고 너무 슬퍼하지 마세요~ 
2018년 하반기부터는 동남아 여행하기 좋은 시기가 쭈~욱 계속됩니다.

2018 Copyrights. (주)투어팁스 All rights reserved. 

www.tourtips.com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