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여행 필수 코스! 나카스 포장마차 야타이 완전 정복하는 방법


후쿠오카 여행의 필수 코스인 나카스 포장마차 거리! ‘야타이’라는 이름의 후쿠오카 특유의 포장마차는 나카스 강변뿐만 아니라 텐진, 나가하마 지역 등 도시 곳곳에 분포되어 있다. 후쿠오카 현지인들처럼 야타이를 즐겨보고 싶지만, 일본어를 잘 못하기 때문에 혹은 요금이 비쌀까 봐 나카스 야타이 방문을 망설였다면 이번 포스팅에 주목하자. 후쿠오카 여행 전 미리 알아두면 좋은 야타이 이용 방법을 안내한다.
사진/정보 출처 : 후쿠오카 요코나비
 

 ̄ ̄ ̄ ̄ ̄ ̄ ̄ ̄ ̄ ̄ ̄ ̄ ̄ ̄
약 100여개의 야타이가 운영 중!

2018년 현재 후쿠오카에 운영 중인 포장마차 야타이의 수는 무려 100여 개! 선택지가 많으면 초보자들은 오히려 혼란스럽기 십상이다. 후쿠오카 야타이 지도와 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가고 싶은 포장마차를 정해놓되, 몇 가지의 차선책을 더 준비해두면 당황하지 않고 야타이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 ̄ ̄ ̄ ̄ ̄ ̄ ̄ ̄ ̄ ̄ ̄ ̄ ̄
야타이는 오후 6시 이후 오픈

후쿠오카 야타이의 오픈 시간은 대부분 오후 6시 이후다. 저녁 6시쯤 나카스 강변에 가면 하나둘 씩 문을 여는 포장마차 대열을 만날 수 있다. 그러나 영업 준비를 6시부터 시작하는 것이므로 완벽하게 준비가 된 야타이를 만나려면 느지막히 방문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야타이는 새벽까지 운영하므로 여행시간을 낭비해가며 오픈을 기다리기 보다는, 여행 일정을 다 마친 뒤 야타이에서 현지인들과 포장마차 음식을 즐기면서 유쾌하게 하루 일정을 마무리하기를 추천한다.

 

 ̄ ̄ ̄ ̄ ̄ ̄ ̄ ̄ ̄ ̄ ̄ ̄ ̄ ̄
야타이 근처에는 화장실이 없다

“화장실을 찾기 어려우니 미리 다녀오세요” 후쿠오카 관광 사무국에서도 나카스 야타이 이용자들에게 강조하고 있다. 나카스 포장마차 거리에서 화장실을 찾기가 쉽지 않다는 것. 그러므로 야타이를 방문하기 전 미리 다녀올 것을 추천한다. 혹여라도 술을 마시다가 화장실에 자주 가는 사람이라면 근처의 공용 화장실을 미리 알아두기를 권한다.

 

 ̄ ̄ ̄ ̄ ̄ ̄ ̄ ̄ ̄ ̄ ̄ ̄ ̄ ̄
일본어 못해도 괜찮아요

일본어를 잘 하지 못해서 야타이 경험을 망설이는 여행자들도 제법 있을 것이다. 그러나 걱정하지 말자. 영어 등 다국적 언어가 가능한 야타이가 꽤 있으니 말이다. 메뉴 주문과 계산 등 간단한 의사소통은 영어로 할 수 있으므로 큰 문제가 없다. 후쿠오카 요코나비 사이트에서 다언어 서비스가 가능한 야타이를 안내하고 있다.

■ 후쿠오카 요코나비 : https://yokanavi.com/ko/yatai/list/?menu=1

 

 ̄ ̄ ̄ ̄ ̄ ̄ ̄ ̄ ̄ ̄ ̄ ̄ ̄ ̄
야타이의 대표 메뉴를 알아가자

각 포장마차마다 대표 메뉴가 있다. 먹고 싶은 메뉴를 생각한 후 그 메뉴를 잘하는 야타이를 찾아가면 만족도가 더 높을 것이다. 보통 라멘이나 어묵 등이 대표 메뉴지만, 중화요리 등 특별 메뉴를 전문으로 하는 야타이도 있다. 일본어를 잘 하지 못할 경우, 메뉴 이름을 일본어로 저장해두었다가 입구에서 제공하는지 확인한 뒤 들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 ̄ ̄ ̄ ̄ ̄ ̄ ̄ ̄ ̄ ̄ ̄ ̄
현금을 두둑히 챙겨가자

야타이에서 카드 결제는 거의 불가능한 상황이라 현금을 반드시 소지하고 가야 한다. 1인 예산은 최소 2000엔 정도. 둘이서 1만엔 정도 나왔다는 후기도 종종 있을만큼 생각보다 가격대가 높은 편이므로, 예산을 고려해가면서 주문하기를 권한다.

 

 ̄ ̄ ̄ ̄ ̄ ̄ ̄ ̄ ̄ ̄ ̄ ̄ ̄ ̄
나카스 근처 호텔 추천 1호텔 WBF 후쿠오카 나카스

2018년 7월에 오픈한 후쿠오카의 신상 호텔. 나카스 강변까지 도보로 이동 가능해 밤 늦게까지 나카스 포장마차를 즐기기 편한 숙소다. 쾌적하고 깔끔한 객실과 편리한 위치가 자랑. 후쿠오카 자유여행하기 딱 좋은 호텔로 추천한다.

호텔 WBF 후쿠오카 나카스 최저가 →

 

 ̄ ̄ ̄ ̄ ̄ ̄ ̄ ̄ ̄ ̄ ̄ ̄ ̄ ̄
나카스 근처 호텔 추천 2하카타 플로럴 인 나카스

후쿠오카 주요 관광지인 나카스 강변, 캐널시티까지 도보로 이동 가능한 호텔. 근처에 돈키호테, 편의점 등 편의시설이 많아서 여행을 즐기기에 적합한 위치다. 혼자 묵어도 부담 없는 저렴한 숙박 비용과 깔끔하고 쾌적한 객실 컨디션, 맛있는 조식까지 모두 갖춰 자유여행객들에게 가장 먼저 추천하고 싶은 후쿠오카 호텔이다.

하카타 플로럴 인 나카스 최저가 →

 

 
후쿠오카 호텔/호스텔 최저가 예약은?
이 링크에서만 최저가 검색 가능 →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