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새해에도 ‘영어 공부’를 목표로 잡으셨나요?

“I don’t speak English”만 반복하는 당신을 위한 ‘실전 영어 공부책’
새해, 샘솟는 의욕은 몸과 머리를 분주하게 만든다. 그리고 곧 ‘운동’과 ‘영어 공부’라는 매년 반복되는 새해 결심으로 이어진다. 그러나 이것이 결심으로 끝나지 않으려면 보다 확실한 방법이 필요한 법. 반복되는 결심을 결실로 이끌어 줄 ‘쉽고 확실한’ 영어 공부팁을 담은 책들을 소개한다.
영어 포기자들의 꾹 닫힌 입을 열어줄 ‘기초 영어 학습법’ <나의 영어 사춘기>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기초 영어’의 중요성을 강조해온 영어 강사 이시원. 그는 최근 에듀 예능 프로그램인 ‘나의 영어사춘기’를 통해 영어 울렁증을 극복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방법을 전수하고 있다. 방송에 소개된 팁과 그 외 정보들을 모아<나의 영어 사춘기>(시원스쿨/ 2017년)를 출간했다.

이 책은 8주간의 커리큘럼을 통해 ‘시험용 영어’에 익숙했던 사람들에게 ‘말하기’를 중점에둔 영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크게 5개의 레슨으로 나누어 각 내용을 학습하게 하고, 숙제를 통해 배운 내용을 다시 한 번 복습하는 과정을 통해 ‘말하기 학습법’의 요점을 익히게 한다. 또한, 상황별 실전 영어를 통해 배운 것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무엇보다 <나의 영어 사춘기>는 현재 방영 중인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학습법이 책에 옮겨진 만큼, 프로그램을 통해 혼자 공부하며 헤맸던 부분이나 놓치기 쉬운 부분들에 대한 설명을 부가적으로 습득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갖췄다.
​실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영어’ 말문을 트이게 해 줄 <김영철, 타일러의 진짜 미국식 영어>

영어 공부를 게을리 한 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외국인 앞에만 서면 말문이 막히는 경험, 한 번쯤은 있을 수 있다. SBS 라디오 ‘김영철의 파워FM’의 인기 코너를 책으로 엮은<김영철, 타일러의 진짜 미국식 영어>(위즈덤하우스/ 2017년)에서는 이것이 ‘한국식 영어 교육’의 문제점이라고 지적한다.

영어 잘하는 개그맨 김영철과 언어 천재라 불리는 타일러. 두 사람은 <김영철, 타일러의 진짜 미국식 영어>를 통해 한국에서만 통하는 ‘한국식 영어’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학교에서도, 학원에서도 알려주지 않는 진짜 미국식 영어의 찰진 표현들을 소개한다. 더불어, 미국인과의 대화에서 쓰지 말아야 할 단어나, 문법에는 맞지 않지만 실생활에서 많이 쓰는 생략법, SNS에 어울리는 표현, 줄임말 등의 꿀팁을 함께 소개한다.

억양에 따라 그 느낌이 완전히 달라지는 표현들의 경우에는 직접 소리로 듣고 학습을 권한다. 해당 코너에 소개된 영어 표현만을 편집해 소개하는 팟캐스트 방송을 QR코드로 수록해 책의 내용과 함께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복잡한 교과서식 영어는 가라! 간결하고 정확한 영어법 <영어는 3단어로>

영어 공부를 할 만큼 했는데도 막상 외국인 앞에서 말 한 마디 꺼내기가 두렵다면? 영어 문장을어렵게만 완성하려고 했던 것은 아닌지 생각해보자. 여기 세 단어 영어법이면 회화는 물론 비즈니스 메일까지 해결 가능하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 일본의 스타 영어 강사인 나카야마 유키코. 그녀는<영어는 3단어로>(인플루엔셜/ 2017년)를 통해 혁신적인 영어법을 제시한 인물이다.

토익 950점, 공인 영어검정시험 1급. 소위 말해 ‘영어 공부는 할 만큼 한’ 수준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사회에 나와서는 마치 영어를 배운 적이 없는 사람처럼 말하기나 문장 쓰기에 막막했다고 고백한다. 이는 학교에서 배운 어려운 문법에 여러 단어를 끼워 맞추느라 헤매는 실수를 반복하기 떄문이라는 것이다. 저자는 ‘짧고 쉽고 직관적’인 영어가 빠르고 정확한 소통을 이끌어 낸다고 조언한다.

누구나 아는 단어를 활용하여 ‘누가(주어), 하다(동사), 무엇을(목적어)’ 3단어 패턴에 따라 말이 트이는 영어법을 소개한다. 또한, 3단어로 만들 수 있는 주어를 선택하고 3단어 영어를 결정하는 ‘결정적 요소’인 기본 동사와 응용 동사를 소개한다. 나아가 기본형 문장과 동사 리스트를 활용하여 영어 문장을 만드는 연습을 돕는다.

[ⓒ 인터파크도서 북DBwww.book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