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롱(연재게시판)

    올 겨울은 최강 한파 + 최강 미세먼지가 예고되었어요 (두둥)

    미리미리 미세먼지 대비 집안일 수칙을 알아봅시다.


    1. 머리 저녁에 감기

    외출을 하고 돌아 온 우리의 머리카락에는 수많은 미세먼지들이 붙어있다는 사실! 머리카락에 먼지를 주렁주렁 단 채 집에 돌아와 누우면, 침구와 베개에도 미세먼지가 고스란히 묻게 돼요. 침구를 깨끗하게 쓰기 위해 머리를 저녁에 감아봅시다.


    2. 렌즈보다는 안경을

    미세먼지는 우리 눈에도 들어온답니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렌즈보다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좋지만, 부득이하게 렌즈를 사용했다면 세척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해요! 외출 후에는 바로 렌즈를 빼고, 렌즈 케이스도 항상 깨끗하게 세척해서 보관합시다.


    3. 구이 요리 안 하기

    가스불을 쓸 때도 미세먼지가 발생한다는 사실! 이런 날은 환기도 쉽지 않아서 실내 미세먼지 농도는 계속 높아지게 돼요.

    요리를 한다면, 굽는 요리 대신 찌는 요리를 해봅시다. 고기는 굽는 것 대신 수육을, 생선은 구이 대신 조림을, 군만두 대신 찐만두를 먹어보아요!


    4. 단모 러그 사용하기

    털이 긴 장모 러그는 예쁘기는 하지만, 미세먼지가 심할 때는 골칫거리에요. 털 사이사이에 낀 먼지는 청소가 매우 힘들기 때문! 장모 러그보다는 단모 러그나 카페트를 사용해야 호흡기 건강을 지킬 수 있어요.


    5. 청소기 돌리지 않기

    청소기의 바람으로 인해 오히려 방 안 곳곳으로 먼지가 날릴 수 있어요. 청소기는 환기가 가능한 날에 창문을 열고 사용하고, 미세먼지가 심한 날은 걸레를 이용해 바닥을 닦는 것이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