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부모님을 떠나 혼자 산지 3년차, 힘든 일도 많았지만 그만큼 1인 가구로서의 구색은 어느 정도 갖추게 됐다. 요리를 배워본 적도 없고, 청소나 빨래 등 집안일이 이렇게 고된 일인 줄도 몰랐다. (엄마 보고 싶었다.. ㅠㅠ)


    지금은 훨씬 여유도 생기고 나만의 노하우도 생겼으나, 과거의 나처럼 홀로서기를 앞둔 병아리 1인 가구들을 위해 도움이 될 만한 전문 서비스를 정리해봤다. 주거/음식/그 밖의 집안일, 크게 세 가지로 분류했으니 나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찾아보자!



    1. 주거


    내 둥지는 어디에 있을까? 그리고 어떻게, 어떤 기준으로 찾아야 할까? 독립을 결심했지만 혼란스러운 초보들에게 주거 관련 서비스를 추천한다. 의식주가 보장돼야 삶의 질도 올라가는 법! 가장 기본적인 집구하기부터 이사까지 모두 모았다.


    [사진출처='직방' 앱 스크린샷]


    (1) 직방 -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주거정보 플랫폼
    모바일앱으로 빠르게 둘러보는 부동산 정보! 오피스텔, 원룸, 아파트 매물정보와 구체적인 단지 정보까지 제공한다. 2016년부터는 ‘안심중개사’정책을 시행하여 부동산을 잘 모르는 유저들에게도 믿음직한 인상을 줬다. 과거 원룸을 구할 때도 직방 앱을 가장 많이 봤는데 원하는 위치를 지도로 설정할 수 있어 무척 편리했다. 만약 아무것도 모른 채 부동산에 찾아갔더라면 ‘호갱’이 되지 않았을까... (말잇못)
    > 직방 홈페이지 바로가기 <


    [사진출처='다방' 앱 스크린샷]


    (2) 다방 - 소비자맞춤형 테마 검색으로 딱 맞는 집을 찾아주는 주거정보 플랫폼
    급성장하고 있는 부동산앱이다. 부동산 정보도 다양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라는 평이 가장 많다. 또 가격, 위치, 면적, 구조, 주변 환경 등 여러 조건을 테마로 검색할 수 있어 집을 구하는 사람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기 연예인을 모델로 TV 광고를 꾸준히 하고 있어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있다는 점도 ‘다방’만의 강점이다!
    > 다방 홈페이지 바로가기 <


    [사진출처='다이사' 앱 스크린샷]


    (3) 다이사 -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고객맞춤형 이사 서비스
    자 이제 방을 구했으면 이사를 해야 한다! 그러나 혼자 사는 사람의 짐은 이삿짐센터를 부르기엔 좀 민망하고, 그렇다고 혼자 옮기기엔 많이 힘들다. 그럴 때는 나에게 딱 맞는 소형 이사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다이사’는 이사/청소업체계의 구글이라고 보면 된다.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어 원하는 조건으로 검색할 수 있으니 이제는 고르기만 하면 된다!
    > 다이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


    [사진출처='이사말고, 짐카' 앱 스크린샷]


    (4) 이사 말고 '짐카' - 1인 가구&소형 가구를 위한 스마트한 이사 서비스
    모바일로 이사 견적과 예약, 결제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개인별 이사 유형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데, 짐카 라이트, 베이직, 플러스, 파트너가 있다. 이사 초보라면 ‘짐카’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을 듯하다.
    > 이사 말고 짐카 홈페이지 바로가기 <



    [사진출처='집꾸미기' 앱 스크린샷]


    (5) 집꾸미기 - 처음 시작하는 집꾸미기. 인테리어를 시작하는 사람을 위한 앱

    이제 드디어 내 공간을 마련했다! 자유를 만끽하기도 잠시, 이제부터는 방을 꾸밀 차례다. 요즘은 작은 원룸이라도 취향껏 셀프인테리어를 하는 것이 대세인데,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는다면 집꾸미기를 참고해도 좋다. 게다가 공간스타일링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으니 믿고 맡겨보는 것도 추천한다. 인스타그램에서 유명하니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 집꾸미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


    [사진출처='오늘의 집' 앱 스크린샷]


    (6) 오늘의 집 - 누구나 예쁜 집에 살 수 있어! 내 맘대로 꾸며본 인테리어 앱
    인테리어는 업체를 불러야 하나요? 시작을 망설이고 있다면 오늘의 집에서 온라인 집들이를 가보자! 또 제품정보와 구매까지 한 번에 가능하니 뽐뿌신을 조심해야 한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오늘의 집에서 셀프인테리어 가이드를 참고해보자.
    > 오늘의 집 홈페이지 바로가기 <



    2탄은 '식생활' 편으로 이어집니다!


    [ 나 혼자 사라.M 나홀로족의 모든 홀로서기를 응원하며 ]